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맛집탐방] 서울 홍대 연남 함박스테이크 맛집 ‘연남우아하게’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오늘은 제가 홍대 데이트 장소로 추천할 만한 함박스테이크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연남우아하게’입니다!

함박스테이크하면 옛날에 학교 급식에 나왔던 그런 느낌(?) 때문에 크게 즐겨먹지 않았던 음식인데요!
하지만 이 곳 연남우아하게는 우리가 알던 함박스테이크가 아닌
숯불에 초벌해 레어로 먹는 함박스테이크였어요.

우선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함박스테이크를 굽는 향으로 가득차서 보니 테이블에 둘러싸여 고기를 굽고 계셨어요!
자리가 테이블이 바 형식으로 되어있어 굽는 사람 입장에서는
부담스럽겠다 생각했지만 ㅋㅋㅋ
막상 앉아있으니 배고파서 내 고기 언제나오나 불판만 쳐다보게 되더라구요 ^__^
그리고 저희는 함박스테이크 2pc와 대창구이를 시켰답니다!

짜잔~ 직원분께서 열심히 구워주신 함박스테이크가 나왔습니다!
2pc 너무 양이 작을까? 했지만 사이드로 대창을 시켰기 때문에 먹어보고 판단하자 했어요~
그릴에 구워 윤기가 좌르르한 함박스테이크 보이시나요!?
정말 맛나보이죠 ㅠㅠ

감..성…샷..?
여튼 한 번 맛깔나게 찍어봤습니다^^
함박스테이크가 멀어보이지만 사실상 그렇게 멀진 않았어요.

기본적으로 밥, 장국, 샐러드, 각종 김치, 장아찌류가 나왔어요!
소스는 5가지로 취향대로 찍어먹으면 됩니다~
찬은 기본적으로 다 맛있었고 함박스테이크랑 잘 어울렸어요!

본격적으로 먹기위에 함박스테이크를 쫘악 갈랐는데 육즙 보이시나요~?~?
기본적으로 고기에 발라져있는 양념도 단짠단짠 맛있을 뿐더러
소고기의 육즙이 입안에서 쫙 퍼지는데 굿굿!!!!!

레어로 구워주시기 때문에 약간 질기지는 않을까 걱정했지만
그런 걱정은 집어넣으셔도 됩니당ㅎㅎ
제가 학생 때 급식에서 먹은 함박스테이크와 차원이 다른 맛에 행복했어요^^
이렇게 좋아하는 음식 하나 더 추가!

먹다보니 빠질 수 없는 하이볼~
아이스레몬하이볼과 얼그레이하이볼을 시켰어요!

저는 얼그레이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스레몬하이볼에 한표!!
아이스레몬을 통으로 5개나 넣어줘서 평소에 먹던 하이볼보다 더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 다음으로 나온 대창구이덮밥!
지금은 대창구이덮밥이 아니라 대창구이라는 메뉴로 변경된것같아요~
(*몇 달 전 방문후기임으로 자세한 메뉴는 가게 메뉴판을 참고해주세요)

함박스테이크 2pc먹고 같이 나온 밥과 국까지 다 먹고 나니 배가 약간 부른 상태로 먹었어요.
한우 대창이라 그런지 고소하고 부드러우니 맛있었어요~
대창에 발려진 양념이 제 기준 살짝 매콤하지만 크게 자극적이지는 않았어요!

숙주, 꽈리고추, 버섯 등 함께 구워줘서 더 좋았던 조합!
하지만 배도 부르고 함박스테이크가 은근 배가 찼던지라 남기고 말았답니다^__^ㅠ
대창에도 기름이 꽤 있기 때문에 느끼한 것 못 먹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는 그래도 맛나게 먹었답니다!
함박스테이크가 생각나면 다시 한 번 재방문 할 의사가 있는 ‘연남우아하게’~
홍대/연남 데이트 코스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모두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안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