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일상]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지 검사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렇게 신나는 연휴가 시작되었지만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 확진자로 인해 속상하네요.

 

이번연도에는 마스크 벗을 줄 알았는데 에휴..

어쨌든 오늘은 제가 자가진단키트지를 가져왔는데요!

 

일부지역에서만 진행하고 있는 신속항원검사 및 자가진단키트가

전국적으로 확대되었다고 하네요.

증상은 없었지만 연휴 전 검사를 해보고 싶어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저는 약국에서 1개당 9천원 주고 구매를 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SD바이오센서 자가진단키트였어요~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1~2천원 더 저렴하다고 하네요. 

급한분들 아니면 인터넷으로 몇 개 쟁여두는게 좋을 듯ㅎㅎ

 

다른 약들 처럼 위로 뜯다가 왜 안되지 했는데

알고보니 옆으로 여는거더라구요^^

헷갈리지 마세요. 여느라 계속 끙끙댐ㅋㅋㅋ;;

 

박스 바깥에 큐알코드가 있는데 큐알코드를 찍으면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동영상이 있어서 그대로 따라하면돼요!

 

위에부터 차례로 면봉, 일회용비닐(사용 후 비닐에 다 넣고 일반쓰레기로 직행)

검사용 디바이스, 용액통&노즐컵, 퀵 가이드 이렇게 있습니다!

 

생각보다 구성이 간단하지만 귀찮음은 여전함..

아! 그리고 검사를 하기전에 손을 꼭 청결하게 씻은 후 사용해야됩니다~

일회용 비닐장갑도 끼라고 써있지만 까먹고 안썼어요^^

 

처음에 사용법 종이를 펼치자마자

'왜이렇게 복잡하냐' 했지만 인내심을 갖고

하나하나 시키는대로 따라했습니다..!

 

처음엔 긴장이 안됐지만 막상하려고 하니

설마.. 혹시..? 하며 떨리는건 인간의 당연한 심리겠죠!?

 

검사용 디바이스와 용액통&노즐컵을 꺼내주세요!

검사용 디바이스에 써 있는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기간이 지났으면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근데 요즘 워낙 많이 생산중이라

유효기간이 지난 제품은 거의 없을듯!

그래도 확인 또 확인하세요~

 

아 그리고 검사 끝나기 전까지 박스 버리지 마세요~

박스 바깥에 용액통을 꽂는 공간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용액통을 꽂아준 후,

 

면봉으로 코에 1.5~2cm 정도 넣어 왼쪽 코에 10바퀴

오른쪽 코에도 10바퀴 이상 돌려줍니다!

(*Tip 코 안에 있는 내용물 미리 닦아주세요^^.. 이유는 아실거라 믿음)

 

면봉을 코에 돌려 준 후에 꽂아놓은 용액통에 면봉을 다시 넣어

10바퀴 이상 돌려주면 돼요~! 

다 돌려주고 난 후, 면봉을 쭉 쥐어짜주며 용액통에서 꺼내주세요.

여기까지 따라했으면 이제 마지막 단계만 남았습니다!!

 

용액통 뚜껑을 닫아주고 뚜껑 뒷부분으로

검사용 디바이스에 용액을 3-4방울 떨어트리면 끝~!

(용액을 많이 떨어트리면 무효가 나올 수 있어요.)

 

이제 15분 이상 기다려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용액을 떨어트리면 이렇게 검사결과가 나오는 부분에 스며듭니다!

괜히 긴장되고 떨렸어요^-^ㅋ

 

스며들고 나서 5분이 채 지나지 않았는데

벌써 C 부분에 흐리게 선이 드러났어요!

 

참고로 C와 T 부분에 선이 선명하게 나오면 코로나19 항원이 발견되어

코로나가 걸렸을 가능성이 있다는 뜻이니 그대로 비닐에 넣어 의료기관으로 가야해요!

 

C만 나왔으면 항원이 발견되진 않았지만

코로나19 증상이 있으면 마찬가지로 의료기관에 방문해야합니다~

 

T에만 선이 선명하다면 무효니 다시 재검사를 해야합니다!

제가 아까말한 주의사항 잘 참고해서 해주세요~

 

20분이 지난 후, 더욱 선명해진 선!

휴우.. 드디어 한숨돌리고 기분이 좋아서 낮잠 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무증상자가 속출하고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될 것 같아요!

정말 건강이 최고입니다 여러분ㅠㅠ

 

어쨌든 이렇게 코로나 자가진단검사를 끝내며

검사하는 모든 분들이 음성이 나오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한 해도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며

다시 한 번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