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맛집탐방] 인천 영종도 맛집 ‘동해막국수’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오늘은 제가 영종도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동해막국수!! 동해막국수 많이 들어보셨죠?
강릉에도 있고 양양에도 있고 워낙 유명한 막국수 집이죠!
저는 그 중에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동해막국수에 왔어요~

동해막국수는 의외로 외진곳(?)에 있어서 놀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가 많았어요!
을왕리여서 그런지 근처에 바다도 있었습니다!
주차장은 널찍하니 주차하기 편했어요:)~

동해막국수 내부는 이렇습니다~
깔끔하니 뭔가 동해막국수 분위기랑 잘어울리는 듯..?
제가 옛날에 가족여행으로 타지역 동해막국수 갔을 때도 이런 느낌이었어요!

메뉴판은 이렇게 벽에 붙어있습니다.
저희는 수육 대자, 물막국수 1개, 비빔막국수1개, 메밀전 이렇게 시켰습니다.
(셋이 먹기에 양은 충분했음)
마음같아서는 메밀꽃동동주도 먹어고팠지만 큼큼.. 낮이니까 참아야지!

밑반찬은 이렇게 간단하게 나왔습니다.
김치 3가지 종류와 함께 보쌈에 찍어먹을 새우젓이랑 마늘 쌈장, 메밀전에 찍어먹는 간장!
저기 아래 무절임(?)은 막국수에 넣어먹으면 꿀맛입니다!!
보쌈은 새우젓에 찍어 먹으면 소화가 잘된다고 하네요~
백김치가 조금 달았지만 전체적으로 반찬들도 맛있어요!

가장 먼저 나온 메밀전!
사실 메밀전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끝 부분만 조금 떼어먹었는데
역시나 내 스타일은 아니야…
메밀은 면으로 만들어진게 제일 좋은 1인

그리고 다음으로 나온 수육~
수육은 맛이 없을 수 없죠~?
보통은 보쌈무김치를 주는데 여기는 황태무침이 나왔어요!
과연 맛있을까 반신반의했지만 넘 맛있어요,,

맛있는건 가까이에서 한 번 더~~
고기에서 좌르르 흐르는 윤기 좀 보세요!
고기 위에 황태무침 가득 올리고 마늘을 딱 올려
한입에 쏘옥 넣으면.. 천국이 바로 여기입니다~!
(하 또 먹고싶다 츄베릅)

고기를 먹다가 나온 물막국수!
물막국수 육수를 먼저 맛보았는데 간이 세지 않았고 겨자랑 식초로 간을 하면 됩니다:)
종업원 분이 안에 양념장이 들어있으니 잘 섞어 먹으라고 했는데
제대로 안섞어서 마지막에 육수 마시다가 고춧가루 폭탄으로 기침사레 당첨~

여튼 물막국수는 국물이 깔끔해서 먹는데 부담없고 좋았어요~
그리고 메밀면이라 그런지 살이 안찌는 느낌^^

다음으로 나온 비빔막국수!
물막국수도 맛있었지만! 요 비빔막국수 더 맛있습니다!!
(오이 싫어하는 분들은 미리 말씀하세요! 전 오이러버)

비빔막국수 섞은 모습입니돠~ 딱 봐도 맛있어 보이죠?
수육에 싸먹으면 더더더 맛있답니다!
저는 평소에 물이나 비빔 가리지는 않는데 여기는 비빔이 더 맛났어요.

비빔막국수와 물막국수의 투샷.. 또 먹으러 가고싶어요!
재방문을 몇 번이나 했지만 날씨가 따뜻해지면 또 갈겁니다ㅎㅎ
가볍게 먹기 좋은 동해막국수의 물막국수/비빔막국수/수육

여러분도 영종도에 갈 일 있으면 한 번 들려보길 추천합니다~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있는데 내일도 미세먼지가 없길 기대하며
오늘 하루도 고생많으셨고 평안한 밤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