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맛집탐방] 속초 중앙시장 맛집 '감자골 감자옹심이'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지난 1박 2일 속초 델피노 리조트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속초 중앙시장에 맛집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강원도에는 맛있고 유명한 감자옹심이 집이 많은거 아시쥬~?

워낙 유명한 곳은 줄을 서야하고 브레이크 타임이 걸려 그냥 즉흥으로 중앙시장 근처에 있는 옹심이 집에 왔어요!

 

바로 중앙시장 입구 근처에 위치한 '감자골 감자옹심이' 입니다~

골목에 위치해 있어 헷갈릴 수 있지만 시장입구 쪽이니 지도를 보고 오면 금방 찾을 수 있어요.
너무 배가 고파 배를 움켜쥐고 호다닥 올라갔습니다!

 

저희는 오후 3시쯤 방문했고 그래서 그런지 2-3테이블 정도 있었어요!

점심 시간대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는 모르겠지만 내부가 깔끔해 좋았답니다 ㅎㅎ

 

그리고 가장 맘에 들었던 심플하니 보기 좋게 맹글어진 메뉴판 ~

물가가 엄청나게 오른 이 시국에 모든 식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하다니,, 사장님 쵝오,,~!

 

저희는 감자옹심이와 아바이 순대를 시켰어요.

오징어순대는 속초에 와서 자주 먹어봤지만 그냥 그랬던 기억이 있어 아바이 순대를 시켰어요!

 

가장 먼저 나온 아바이 순대!

사실 아바이 순대가 뭔지 몰라서 여쭤봤는데 뭐라고 말씀하셨는지 기억이 안나요.....(?)

 

여튼 명태식해와 깻잎짱아치, 무우말랭이 반찬과 함께 나왔습니다!

한 입 먹었을 때는 고소하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어요!

일반 분식집에서 먹는 순대와는 다르게 속이 알차면서 다양한 식감과 맛이 난다고 해야하나?

여튼 들깨 가루가 뿌려져 있어 고소함이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

 

먹다보면 약간 텁텁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 때 명태식해나 깻잎짱아치를 올려먹으면 와우~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처음에 먹었을때는 '오잉 뭐지?' 싶었지만 계속해서 손이 가게 되는 맛이었어요~

안에 내용물도 굉장히 실해서 굿굿!!

아이 입맛보다는 어른들의 입맛에 가까운 아바이 순대 매력적이었습니당~

 

그리고 다음으로 나온 감자옹심이~

이 곳 감자옹심이는 밀가루나 많은 양의 전분 등이 들어가있지 않고 순수한 감자와 보약같은 육수로 만들어 졌다고 해요!

전통적인 감자옹심이라고 쓰여 있었어요 ㅎㅎ

 

평소에 감자옹심이를 접할 기회가 많이 없어서 그런지 강원도 여행을 올 때면 한 번 씩은 먹어요!

우선 육수부터 맛을 보았는데 사실 먹자마자 '이게 무슨 맛이지?' 싶었어요...

제가 먹었던 감자옹심이는 짭잘하고 약간 수제비나 칼국수 같은 육수였기 때문이죠~

 

정말 설명 그대로 정통적인 감자옹심이 순수의 맛 느낌이 났던 것 같아요!

옹심이 자체도 밀가루나 전분 맛이 많이 안나고 감자 자체의 식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손이 안가고 그냥 건강한 맛이구나 싶었지만 이 친구도 먹다보니 '우잉 매력있네?' 싶어서 저도 모르게 손이 조금씩 가더라고요 히히..

 

저희 부모님도 굉장히 만족해 하셨어요~ 감자 그 본연의 맛을 좋아하는 어르신들은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자극적인 맛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는 크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바이 순대와 감자옹심이 전체샷~~~!

무엇보다 사장님께서 너무 친절하셔서 더 기분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

속초 여행 오신 분들 감자골 감자옹심이 한그릇 드시고 가세유 ㅋㅋ

 

마지막으로 속초중앙시장 내부 입니다 하하

속초중앙시장은 워낙 유명한 시장인 만큼 사람이 항상 많은 것 같아요.. 

그만큼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그런지 눈이 쉴새없이 굴러갔어요~~

 

속초 맛집 탐방은 여기 까지 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제가 속초 올 때 마다 방문하는 맛집 소개를 끝으로 속초 여행을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ㅎㅎ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