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맛집탐방] 이태원 맛집 ‘숙이네 닭발’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0^~
오늘은~~ 오랜만에 이태원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며칠 전, 친구가 맛있는 닭발집을 발견했다면서 저를 끌고 간 곳인데요~
바로 바로 ‘숙이네 닭발’입니다.

숙이네 닭발은 이태원 3번출구에서 500m정도 걸어야해요.
이태원 핫한 곳을 지나서 골목에 위치해 있어 조금 무서웠음ㅠ
근처에 이슬람사원이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할랄식당도 많았고..

어쨌든! 지도를 찾다보면 저 멀리 보이는 인자하게 생긴 숙이네 닭발 간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많은 할랄식당 사이 닭발집이라니 ㅋㅋㅋ 좀 웃기긴한데 어찌나 반갑던지
저는 토요일에 방문을 했는데 하.. 1시간 30분 대기했어요ㅠㅠ

친구가 평일에 갔을 때는 대기없이 바로 들어갔다고 했는데
주말에 이렇게 웨이팅이 있을 줄이야..
사람이 많기보다는 아무래도 닭발 나오는데 시간도 걸리고
테이블 수가 많지 않아서 회전율이 빠르지 않았어요!
(9시까지 버티고 가야하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좀 있던거 같음)

꿀팁! 숙이네 앞에 작은 은행 있거든요 거기서 기다리세요. 추우니까 ㅋㅋ
여차여차해서 드디어 입성! 메뉴판입니다~
옛날에는 숙이네 닭발이 아니라 숙이네 분식이었대요.
그래서 그런지 칼국수나 김밥같은 메뉴가 있는듯!

저희는 국물닭발 2인분(순한맛), 참치김밥, 수제비, 계란찜 이렇게 시켰습니다!
바지락 칼국수 시키려했지만 우리가 마지막 손님이다보니 바지락이 다 떨어짐ㅠㅠ

쨘~ 기다리고 기다리던 닭발이 나왔습니다ㅎㅎ
주문하면 바로 나오는 줄 알았는데 한 10분 후에 나왔어요.
이미 양념이 되어있고 닭발도 이미 한 번 익혀져오는 것 같았어요!
끓으면 국물이 되니 기다리라고 해서 익기를 한참 기다리다가..

양념들이 녹아 이렇게 국물이 되어 팔팔 끓더라구요!
배고파서 한 입 얼른 집어서 먹었는데
세상 이렇게 뼈가 잘 발려지는 닭발은 처음이었어요~
국물을 맛보았는데 와우.. 닭볶음탕 양념 비슷한데 존맛!!!!!!!

뼈가 잘발려서 그런지 먹기도 쉬웠고 닭발에 붙은 살들 자체도 부드러웠어요!!!
진짜 최근에 먹은 닭발중에서 제일 맛났어요! (솔직히 한*보다 훨씬 맛있음)

아 그리고 순한맛 보통맛 매운맛 이렇게 있는데 저희는 순한맛으로 시켰고 제 입맛에 딱 좋았어요ㅋㅋ
순한맛은 딱 신라면 맵기 정도..? 매운거 좋아하는 분들은 보통맛 시키길!

닭발에 빠질 수 없는 계란찜ㅎㅎ
계란찜이 5500원이라 생각보다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양이 장난아님~
닭발의 매콤함이 느껴질 때 쯤 퐁신퐁신한 계란찜 한 입 먹으면
쓰렸던 속이 사르르 내려가요.. 헷
(사진찍기 전에 한 입 먹은 흔적ㅋ)

그리고 나온 참치김밥,,이 아니라 치즈 김밥,,!
참치김밥 시켰는데 메뉴를 착각하셔서 치즈김밥을 주셨어요.

근데 마감이라 그런지 밥이 없어 다시 못만드실것 같아서 그냥 먹었어요~
치즈김밥도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맛있게 먹음.
그래도 센스있게 참치랑 마요네즈 섞어서 작은 접시에 주심!
아아 그리고 쿨피스까지 서비스로 주셨어요😉
(김밥은 닭발 국물에다가 찍어먹으면 존맛)

쓰리샷..?이라기에는 초라하지만 나름 열심히 찍어봄..
닭발에 소주가 빠질 수 없어 진로 한 병 시켰는데
음식들이 너무 맛있어서 허겁지겁 먹느라 소주는 거의 안마심!

닭발은 많이 먹어봤지만 이 곳 숙이네 닭발 너무 추천이에요ㅎㅎ
닭발 자체를 푹 익혔는지 뼈가 쉽게 발리고 부드러워서 좋았고,
순한맛이라 그런지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었어요~

분식집을 하셨어서 그런지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도 맛있고 존맛탱~
숙이네 갔다온 그 다음날도 닭발 생각났음..

마지막으로 나온 수제비! 친구말로는 바지락 칼국수랑 국물 맛은 똑같다고 해요~
국물은 자극적이지 않고 시원했어요.
다진마늘 맛도 나고 수제비와 칼국수 육수의 정석인 맛!

친구 한 명 포함 총 2명에서 왔지만 좀 많이 시켰죠^^?ㅋㅋ
2명은 계란찜까지가 딱 좋을듯ㅎㅎ
여럿이서 오면 계란찜이랑 수제비나 칼국수도 시키세용!
우리는 물론 다 먹었지만 배가 터질뻔함.

<다 먹고 밖으로 나와 간판을 바라보며 친구랑 나눈 대화>
“와 너무 맛있었다. 여긴 무조건 재방문이다!!”
“웨이팅이 조금 힘들었지만 그래도 기다리길 잘했다!!”
“근데 막상 숙이라는 분은 안계시네..?”

근처에 살았으면 자주 배달해서 먹었을텐데!!!! 체인점 내주세용~~ㅠㅠ
오랜만에 이태원 방문했는데 맛난거 먹어서 행복한 하루였어요.

여하튼 숙이네 닭발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도 제 리뷰 봐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